동양저축은행, 나주상고에 실습용 PC 30대 기증 ‘행복한 동행’
- 신동해그룹

- 1일 전
- 1분 분량
장학금에 이어 기자재 지원으로 산학 협력 강화
졸업생 참여한 기증식…학생 실무 학습환경 개선
금융권 취업역량 높이는 지속적 파트너십 구축


동양저축은행(대표 임선일)이 나주상업고등학교(교장 이동훈)에 장학금을 기부한 데 이어, 11월 27일 실습용 고성능 컴퓨터 30대를 추가로 기증하며 학생들의 실무 학습환경을 강화했다.
기증식에는 조홍기 부분장과 관계자, 나주상고 졸업생이자 동양저축은행 직원인 강주희 씨가 참석해 학생회 임원들에게 직접 기자재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동양저축은행은 매년 나주상고 학생을 채용하며 산학 협력 기반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자재 지원은 장학금 기부에 이은 후속 지원으로,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훈 교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는 동양저축은행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금융 현장에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선일 대표는 “나주상고가 매년 우수 인재를 배출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이어가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졸업생 강주희 씨는 “기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더 많은 후배들이 동양저축은행에 입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회 부회장 박우성 군은 “귀중한 노트북 지원이 큰 힘이 된다”며 “열심히 배우고 성장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호남교육신문(http://www.ihopenews.com)



댓글